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APEC·G20 정상회의 참석 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
본문

KTV 국민방송

벤처 CEO, 청년 창업마인드 불어넣는다

정보와이드 6

벤처 CEO, 청년 창업마인드 불어넣는다

등록일 : 2009.10.21

벤처기업 최고 경영자들이 제2의 창업붐을 일으키기 위해 대학 강단에 섭니다.

현장에서 다져온 생생한 경험담과 인생 비전 등 살아있는 '기업가정신'을 학생들에게 전수할 예정입니다.

7,80년대 우리 경제를 고도성장으로 이끌고, 위기 때마다 든든한 버팀목이 됐던 '기업가정신'.

'하면 된다'는 도전정신이 밑바탕에 깔려 있습니다.

이 '기업가정신'을 되살리기 위해, 전.현직 벤처기업 대표들이 전국 대학 강단에 섭니다.

뮤지컬 '난타' 제작자 송승환 씨와 길거리 포장마차에서 3백개 체인을 거느린 CEO로 성공한 석봉토스트 김석봉 대표 등 2백여명이 강사로 나서, 제2의 창업 붐을 일으킨다는 계획입니다.

이미 지난 9월 연세대를 시작으로 전국에서 특강이 진행중인데, 만 명이 넘게 수강했을 정도로 학생들의 반응도 좋습니다.

김성준 한성대 산업시스템공학과

"인터넷 창업 준비중인데, 기술적 부분이나 마케팅에만 치중했었는데, 기업가 정신 중요성 깨달았습니다.“

서울의 한 호텔에서 열린 발대식에서 벤처기업 대표들은, 점점 희미해지고 있는 대학생들의 도전정신에 아쉬움을 나타내며, 선배 기업가들이 앞장서서 창업과 개척에 대한 자신감을 불어넣겠다고 밝혔습니다.

중소기업청은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10만명을 대상으로 한 '기업가정신' 특강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입니다.

KTV 이해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