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2024 제5회 KTV 국민영상제
본문

KTV 국민방송

'천사원'에 날아온 온정의 손길

사회복지시설은 연말연시에 온정의 손길이 줄을 잇다가 2~3월엔 도움이 크게 줄어든다고 합니다.

관심과 사랑이 더욱 필요한 입학철을 맞아 한 대학교가 입학 축하행사를 마련했는데요, 박성욱 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올해 고등학교 2학년이 되는 김도영 군.

평소 축구를 가장 좋아하는 도영 군은 올해 10월 열리는 보육원 대항 축구대회에 거는 기대가 한껏 커졌습니다.

천사원과 인접한 한 대학교에서 축구 유니폼과 공 등을 지원해주고 매주 1회 무료축구지도도 받게 됐기 때문입니다.

int>김도영/고2

(국민대에서 형들한테 축구 잘 배워서 올해는 지난해 보다 좋은 성적 내고 싶어요.)

아동양육시설 아이들을 위해 국민대학교가 마련한 입학 축하행사.

입학과 개학 등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해서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큰 힘이 됐습니다.

int>조성아 원장/은평 천사원

(연말 연시에 도움이 많다가 입학 앞둔 시기에 찾아 주시는 분들이 많이 줄어들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좋은 행사 마련해 주셔서 아이들에게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축하공연과 다양한 이벤트가 이어지며 아이들 얼굴에도 밝은 웃음이 가득합니다.

int>유지수 총장/국민대

(시설 아이들이 삶을 살아가는데 희망을 잃지 않고 씩씩하게 살아갔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런 행사를 준비하게 됐습니다.)

국민대는 사회복지시설 학생들이 진학할 경우 4년간 학비를 전액 면제 받을 수 있는 장학프로그램도 추진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장멘트>

관심과 도움이 귀한 시기 다가오는 따뜻한 마음은 아이들에게 훨씬 큰 선물이 되고 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