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필리핀 싱가포르 국빈방문 및 아세안 정상회의 참석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박 대통령 "인문교육, 군 가혹행위 해결 방안"

국민행복시대

박 대통령 "인문교육, 군 가혹행위 해결 방안"

등록일 : 2014.08.06

남>

박근혜 대통령이 끊이지 않고 있는 군 가혹행위 해결 방안으로 인문정신 교육의 강화를 꼽았습니다.

여>

인문교육을 강화해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전인적 인간을 길러내는 것이 우리 교육의 목표라고 강조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인문정신문화 진흥 방안이 논의된 문화융성위원회 제 4차회의.

박근혜 대통령이 거듭되는 군내 가혹행위의 근본적 해결 방안으로 인문교육 강화를 들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지금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군내 가혹행위와 인권유린, 학교에서의 왕따와 폭력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한 근본적인 방안중의 하나이기도 할 것입니다.”

박 대통령은 장병 뿐 아니라 군 지휘관들에대한 인문교육도 강조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박 대통령은 인성과 창의성을 기르기 위해서는 초기교육이 대단히 중요하다며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전인적 인간을 길러내는 것이 교육의 목표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창조경제의 실현을 위해서도 인문학적 소양과 상상력은 중요한 자산인 만큼 인문역량을 배양해낼 수 있는 국가시스템과 사회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실과 괴리되었다는 지적이 나오는 인문학계에 대한 자성도 당부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현실과 괴리되었다는 지적은 귀담아 듣고 우리가 직면한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박 대통령은 지역 도서관과 박물관 등을 거점으로 추진되는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의 만족도가 높다며 전국의 문화시설을 잘 활용해 인문정신문화 체감도를 높여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