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나토정상회의 참석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카드뉴스]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카드뉴스]

등록일 : 2015.10.14

우리가 먹는 음식은 같이 먹으면 안 좋은 음식이 있는데요.

음식 궁함이라고 하죠...

약도 마찬가지입니다.

병원에서 처방받아 왔는데, 먹고 있는 약과 함께 먹으면 안되는 약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정보를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의약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어떤 서비스들이 있는지 확인해볼까요?

먼저, 의약품 정보 조회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로 처방받아온 의약품이 어떤 효능과 효과를 갖는지, 언제, 얼마큼 먹어야 하는지, 또, 먹을 때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하는지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방전에서 ‘처방 의약품의 명칭‘ 항목을 살펴보면, 순서대로 보험코드, 의약품명, 제조회사가 써 있는데요.

이것들을 각각 ‘이력정보’에 입력하면 해당 의약품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의약품 안심 서비스, DUR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먹고 있는 약을 입력하면, 같이 먹었을 때, 효과가 너무 세진다거나, 약해지는 부작용이 있는 의약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노인이나 어린이는 피해야 한다든지, 임산부가 먹어도 되는 의약품인지도 알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성분이나 효능이 서로 중복되는 약도 확인 할 수 있어 해마다 560만 건에 이르던 약화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약제비 계산기 서비스입니다.

약품명을 입력하고, 이름과 생년월일, 제조일자와 같은 환자 정보를 입력하면 약의 공식 가격과 조제료, 본인 부담금등 약제비 총액에 대한 자세한 내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집에 미리 갖춰 놓으면 좋은, 가정상비약에 대한 정보도 알 수 있습니다.

몸 상태에 따라, 어떤 약을 먹어야 되는 지 약의 종류, 약을 보관하는 방법, 그리고 폐기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줍니다.

이런 의약품 정보 서비스는 최근 공공기관 정부 3.0 현장 토론회에서 국민에게 꼭 필요한 공공서비스로 인정받았는데요.

더 이상 궁금해 하지 마시고, 공공정보 서비스로 속 시원히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