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5 정부업무보고 정책이슈 바로가기
본문

KTV 국민방송

9월 14일부터 모든 초·중·고교서 커피 판매 금지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9월 14일부터 모든 초·중·고교서 커피 판매 금지

등록일 : 2018.06.14

오는 9월부터는 전국의 모든 초중고등학교에서 커피음료를 구매할 수 없습니다.
또 경기도 부천에서 안산을 잇는 복선전철 사업이 마무리돼 출퇴근 시간이 빨라질 전망입니다.
박천영 기자가 알아두면 유용한 정책들 정리했습니다.

오는 9월 중순부터는 모든 초중고교에서 커피나 고카페인 함유 식품을 판매할 수 없습니다.
현재 어린이 탄산음료와 유산균음료 등 커피 성분이 들어있는 음료는 학교 내에서 판매가 불가능한데요,
하지만 일반 커피 음료는 성인 음료로 간주 돼 교사들을 위해 학교 내에서 살 수 있었습니다.
개정된 특별법에 따르면 학교에 설치된 커피 자판기로도 커피 음료를 팔 수 없게 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청소년은 특히 하루 한 잔만 마셔도 권고량을 초과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냉방기 사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선풍기와 에어컨 관련 사고로 76명이 숨지거나 다쳤는데요,
발생 원인은 전기 접촉 불량 등 전기적 요인이 65%로 가장 많았고, 기계적 요인, 부주의 순이었습니다.
행정안전부는 화재 예방을 위해서 사용 전 먼지를 충분히 제거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경기도 부천에서 안산까지의 통근길이 빨라집니다.
국토교통부는 2011년 착공에 들어간 소사~원시 복선전철 사업이 마무리돼 오는 16일 개통식을 연다고 밝혔습니다.
총 23.3km를 잇는 노선에는 12개의 역이 들어섰는데요,
복선 전철이 개통되면서 차로 1시간 30분가량 걸리던 것이 33분으로 대폭 줄어듭니다.
중소기업에 취업한 34세 이하 청년들에게 최대 3천500만 원을 1.2% 최저금리로, 대출을 지원해주는 제도가 다음 달부터 시행됩니다.
생애 최초로 중소기업에 취업했을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신청은 주택도시기금 포털에서 가능합니다.
우리나라 기술과 자재로 만든 '한국 스마트팜 기술 개발용 온실'이 문을 열였습니다.
스마트 온실은 작물의 생육정보를 자동으로 측정하고, 병해충을 자동 진단하는 등 다양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KTV 박천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