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5 정부업무보고 정책이슈 바로가기
본문

KTV 국민방송

책 보고 공연 보고···문화생활 100만 원까지 공제

KTV 뉴스중심

책 보고 공연 보고···문화생활 100만 원까지 공제

등록일 : 2018.06.19

앞으로는 책을 보고 공연을 보는 문화생활비에 소득 공제가 가능해집니다.
또 군 장병 급식용 라면의 구매방식이 달라지면서 다양한 종류를 즐길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정책, 박천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앞으로는 책을 구매하거나 공연을 관람한 후 그 비용에 대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도서·공연비 소득공제' 제도가 다음 달 1일부터 시행됩니다.
전용 결제 시스템을 갖추고, 한국문화정보원에 등록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구매할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문화체육관광부는 우선 이달 말까지, 공연티켓 판매사업자는 90% 도서판매사업자는 75%가 가맹점 등록을 마칠 걸로 예상했습니다.
또 도서나 공연 티켓만 파는 사업자나, 연 매출 3억 원 미만의 영세사업자는 등록을 하지 않더라도 사후 소급 적용이 가능합니다.
올 하반기 지출한 비용은 내년 1월 연말정산 때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고, 최대 100만 원까지 30%의 소득공제가 됩니다.


지난 4월 온라인을 들썩이게 했던 다산 신도시의 '택배 대란'.
국토교통부는 이 같은 갈등을 해소하고, 어린이나 노약자의 안전을 위해 지하주차장 층고를 높이는 내용의 개정안을 입법예고했습니다.
개정안에 따르면 지상공원형 아파트의 경우 지하주차장 층 높이를 기존 2.3미터 이상에서 2.7미터 이상으로 확대됩니다.
다만 지상으로 차량진입이 가능하거나, 재건축 재개발 조합에서 2.3미터 건설을 결정한다면 예외로 허용할 예정입니다.
군에서 라면을 먹을 때 앞으로는 선택권이 넓어집니다.


조달청은 장병들의 급식용 라면 구매 방식을 최저가 입찰제에서 다수공급계약으로 변경했는데요,
이에 따라 현재 단일업체, 10종류의 라면에서 다음 달부터는 4개 업체, 50개 종류로 늘어납니다.
조달청은 라면 외에도 군 수요 물자에 대해 도입 방식을 검토해 장병들의 병영생활에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박천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