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5 정부업무보고 정책이슈 바로가기
본문

KTV 국민방송

경계철책 284㎞ 제거···강력범죄자 택배업 제한

KTV 뉴스중심

경계철책 284㎞ 제거···강력범죄자 택배업 제한

등록일 : 2018.11.20

임소형 앵커>
정부가 전국 해안에 설치된 경계 철책과 노후 된 군 시설 일부를 철거하기로 했습니다.
오늘 국무회의 주요 안건을 신국진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신국진 기자>
동해안과 서해안에 적 침투를 막기 위해 설치된 경계 철책의 길이는 총 413.3㎞.
이 가운데 철거가 승인된 114.62㎞외에 169.6㎞가 추가로 철거됩니다.
총 284㎞의 경계 철책은 2020년까지 제거되며 주민 출입이 제한됐던 해안 지역은 주민에게 개방됩니다.
또한, 방치됐던 국방, 군사시설 8천여 곳도 약 3천 500억 원을 들여 철거하기로 했습니다.

녹취> 최현수 / 국방부 대변인
"개선안에 따라 국방부는 2020년까지 불필요한 해강안 철책 169.6㎞를 철거할 예정이며, 2021년까지 사용하지 않은 시설 8,299개 소를 철거할 계획입니다."

강력 범죄를 저지른 사람들의 택배업 종사를 제한하는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령도 의결됐습니다.
이에 따라 강간과 강제추행 등 성폭력범죄, 아동·청소년 대상 성범죄, 살인·존속살해 등의 전과자는 최장 20년간 택배업을 할 수 없습니다.
마약사범도 죄명에 따라 최소 2년에서 20년까지 택배업이 제한됩니다.
공무원 인사관리 규정도 성희롱, 성폭력 사건에 특화해 인사 관리 방안이 변경됩니다.
앞으로 성희롱·성폭력 발생 사실을 알게 된 누구나 인사권자에게 신고할 수 있으며, 인사권자는 곧바로 조사하고, 수사기관에 통보해야 합니다.
또, 피해자를 보호하기 위해 필요하면 가해자로 신고된 사람의 근무지 변경, 휴가사용 권고 등 적절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영상편집: 정현정)
한편, 유해성이 높은 화학물질을 일정량 이상 취급하는 사업자가 소명에 필요한 자료를 거짓으로 제출한 경우 최대 1천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