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5 정부업무보고 정책이슈 바로가기
본문

KTV 국민방송

청년·신혼부부 매입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청년·신혼부부 매입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등록일 : 2019.04.21

김유영 앵커>
임대료가 시세의 30% 수준인 매입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이 오는 23일부터 시작됩니다.
만 19세 이상 청년이나 신혼부부라면 눈 여겨봐야 할 소식인데요,
이혜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이혜진 기자>
국토교통부가 전국 16개 시·도 매입 임대주택 2천 884가구 입주자를 오는 23일부터 모집합니다.
매입 임대주택은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공공주택사업자가 원래 있던 다가구·다세대 주택을 사들여 리모델링하거나 재건축해 시세의 30% 정도로 저렴한 임대료를 받고 공급하는 공공주택입니다.
이번 매입 임대주택 입주 대상자는 만 19~39세 청년과 결혼한 지 7년 이내 무주택 신혼부부입니다.
맞벌이 신혼부부라면 부부 합산 소득이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의 90% 이하여야 합니다.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족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결혼식이 많은 가을을 앞두고 신혼집을 구하는 예비 신혼부부나 2학기 개강을 앞둔 대학생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매입임대주택 공급 지역과 대상 주택, 입주 자격 등 자세한 내용은 공공주택사업자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주는 빠르면 오는 7월부터 가능합니다.
(영상편집: 양세형)
정부는 앞으로도 청년과 신혼부부 대상 매입 임대주택을 충분히 공급하고 입주절차를 간소화하는 방식으로 주거 지원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