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인 스키 등 일부 경기를 가상현실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시설이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 배수진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알파인 스키를 가상현실로 즐기는 체험.
시작을 알리는 소리와 함께 가상 캐릭터와 한 몸이 돼 내달립니다.
알파인 스키 VR 체험하며 감탄사.
마치 선수가 된 듯한 기분에 연신 감탄, 또 감탄입니다.
녹취> 신지원 / 서울시 강동구
“알파인 스키를 했는데 빨간선 안에 들어가야 하는데 너무 어려워서 약간 균형을 못 잡아서 어려웠습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파이팅!”
평창 동계올림픽 주요 경기를 가상현실로 체험할 수 있는 이곳은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가상현실 시뮬레이터를 통해 알파인 스키와 바이애슬론, 그리고 봅슬레이·루지 경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녹취> 이호성 / 서울시 성동구
“평창 동계올림픽을 재밌고 즐겁게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봅슬레이 경기를 가상현실로 즐길 수 있는 시설인데요.
제가 직접 체험해보겠습니다.
조이스틱을 사용해 커브가 꺾여진 방향으로 움직이며 경기를 체험합니다.
잠깐 체험을 했는데도 실제 경기를 하는 듯 긴장감이 넘칩니다.
360˚로 구성돼 있는 가상현실 시뮬레이터를 통해 체험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한 차례에 3분에서 5분 정도.
역동적인 겨울 스포츠의 멋과 재미를 맛볼 수 있어 열대 나라에서 온 외국 관광객들에게 인기 만점입니다.
녹취> 완 / 말레이시아 관광객
“한국으로 오는 관광객들에게 좋은 관광시설인 것 같습니다. 이곳은 한국을 조금 더 재밌고 흥미롭게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하지만 일부 체험 시설이 고장 나기도 해 아쉬움을 주기도 했습니다.
가상현실 체험관은 서울과 강릉 두 곳에 설치된 가운데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체험관은 연중 쉬지 않고 계속 운영됩니다.
포토존에서는 평창 동계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 반다비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고, 홍보존에서는 티켓 구매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녹취> 박선정 / 한국관광공사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우리 공사 서울센터에 동계올림픽 홍보존, 포토존 및 체험관을 운영하게 됐습니다.”
이제 여섯 달 앞으로 다가온 평창 동계 올림픽, 겨울 스포츠의 묘미를 이곳에서 먼저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국민리포트 배수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